한의사

협.당.고. 를 치료하다

변이형 협심증의 원인과 치료

꼭 읽어주세요. 저희 사이트는 겉모양만 화려하게 장식하고 효과는 부족한 일반 의료 페이지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인터넷상에 과장된 의료페이지가 매우 많습니다. 저희는 하나하나가 전부 검증되고 임상적으로 입증된 내용이며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입니다. 질병을 근원부터 치료하는 진짜 프로그램입니다. 소개하는 치험례 역시 추호도 꾸밈없는 전부 100% 진실입니다.

변이형 협심증이란?

협심증은 주로 3가지 정도로 분류하는데 안정형협심증, 불안정형협심증, 변이형협심증(이형협심증)이 이에 해당한다. 앞의 두가지는 주로 혈액내 성분의 대사이상으로 발생하는 것이지만, 변이형협심증은 이와 달리 혈관자체의 이상 혹은 병변으로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관상동맥 혈관이 좁아지는 결과는 동일하지만 그 원인에서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안정형 및 불안정형 협심증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이곳을 클릭하여 주십시요

변이형 협심증 증세

일반적으로 아침 혹은 새벽에 흉통이 심해지는 경향을 보이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며 다른 협심증과 비슷한 양상으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따라서 증상만으로 변이형협심증으로 진단내리는 것은 신중해야 한다.

변이형협심증의 원인과 치료

변이형협심증은 혈관기능의 저하가 원인이 되므로 일반적인 치료법은 혈관확장제를 복용하는 것이 주된 치료법이 된다. 그러나 이 치료법은 효과가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환자들이 치료에 만족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 경우 근본원인을 좀 더 깊이 파악하고 이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 즉, 혈관자체의 기능이 나빠진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제거하는 것이 보다 근본적인 치료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측면을 볼때 저희 한의원의 치료법, 즉 혈관의 기능이 나빠진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제거하는 방법을 찾는다면 좀 더 근본적으로 치료효과를 거둘 수 있다. 지금부터 인체에서 혈관의 기능에 영향을 주는 주요요소들을 파악하고 이를 어떠한 방법으로 진단하고 치료하는지 파악해보자


칼슘 마그네슘과 변이형협심증

칼슘과 마그네슘은 나트륨, 칼륨 등과 함꼐 인체에서 매우 풍부하게 존재하는 무기질영양소이다. 이들 두가지 영양소는 혈관기능에도 상당히 영향을 주게 된다. 즉, 칼슘은 혈관의 근육층에 작용하여 근육을 수축하는 기능을 하게 된다. 이와 반대로 마그네슘은 혈관 근육층에 작용하여 혈관을 이완시키는 기능을 하게 된다. 그런데 만약에 두 영양소의 균형이 깨지고 칼슘의 영향이 증대되고 마그네슘의 역할이 축소된다면, 혈관은 자꾸 수축하는 경향성을 띠게 된다. 이 경우 변이형협심증을 유발하는 경향이 증대될 것이다. 따라서 이 경우 마그네슘을 선택적으로 섭취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변이형협심증환자들은 마그네슘을 복용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인체는 매우 미묘한 것이어서 마그네슘만 중요한 것이 아니고 칼슘과 마그네슘과의 균형 역시 이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 따라서 칼슘, 마그네슘을 적절히 균형있게 섭취해야 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다만, 산화마그네슘, 탄산칼슘 등은 거의 체내로 흡수가 잘 되지 않으므로 이들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혈관내막과 혈관외막의 기능

혈관자체는 근육층으로 구성되어 잇으나 이를 내측과 외측에서 둘러싸고 있는 막이 있는데 내막과 외막이다. 이들은 결합조직으로 매우 탄력있는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어떠한 원인으로 이들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탄성이 저하되고 따라서 혈관의 탄력성이 소실되게 된다. 왜냐하면 혈관이 이완하려면 이들 내외막 조직이 함께 이완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 경우 망간, 구리, 아연 등의 무기질의 대사가 좋지 않을 경우 내막과 외막의 탄성이 덜어지는 결과를 낳게 된다. 왜냐하면 이들 두가지 무기질이 이들 조직의 탄성에 상당한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들 무기질의 대사를 좋게 하여 지나치게 혈관에 악영향을 주는 상황을 피하도록 해야 한다.

망간, 구리, 수은 등에 의한 관상동맥혈관의 손상이 원인이 되었던 임상례는 이 곳을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감신경의 긴장

어떠한 원인으로 교감신경이 긴장되거나 과잉흥분되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에 교감신경은 혈관에 작용하여 혈관을 수축시키는 역활을 하게 된다. 따라서 교감신경이 지나치게 과잉흥분되는 경우에 이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 저희 한의원에서 모발미네랄검사를 하는 중요한 이유중의 하나가 이런 이유 때문이다. 모발미네랄검사상 나트륨이나 칼륨의 수치가 높게 나타나는 경우, 이는 교감신경이 과잉흥분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경우 교감신경, 부교감신경 사이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균형을 잡아줌으로써 혈관이 긴장되고 수축되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이는 혈관이 자연스럽게 이완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따라서 변이형협십증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다른 한편으로, 한의학적 진단결과 소양인체질로 판단되는 경우에 대체로 혈관수축현상이 증대되는 경향이 있을 수 있다. 이러한 경우 흔히 혈관이 수축되는 현상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 역시 교감신경흥분패턴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체질개선치료법으로 이를 회복할 수 있다.

혈관내의 중금속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혈액내에 다수의 중금속을 지니고 있다. 그 양이 매우 적은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양이 많거나 장시간 지속된다면 혈관내막이 이들 중금속의 존재로 인하여 손상을 입을 수 있다. 현재까지의 과학적 연구결과에 따른다면, 납, 수은, 알루미늄 등의 각종 중금속이 혈관내에 존재할 수 있고 이들은 혈관내막에 손상을 줄 수 있다. 이는 혈관기능의 저하를 유발하고 불필요하게 혈관이 자주 수축하게 되는 결과를 빚는다. 물론 이는 변이형협심증을 유발하는 요소가 된다.

따라서 저희 한의원에서는 중금속해독요법을 매우 중시하며 이들 중금속을 제거함으로써 혈관기능이 정상을 찾게끔 유도한다. 따라서 간의 해독기능을 증진하는 강황, 울금, 밀크씨슬 등의 한약재를 사용하는 경우도 상당히 있다. 잘 알려진대로 간의 해독기능이 좋다면 일부 중금속을 해독하는데에 도움이 된다.


중금속으로 인한 변이형협심증 형태 역시 우리가 흔히 확인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며 검사상 이들 중금속수치가 감소하면서 협심증증세가 양호해지는 것을 흔히 확인할 수 있다. 그뿐 아니라 중금속이 해독된 환자는 몸이 가벼워지고 머리가 맑아지며 인체의 전반적인 기능이 향상되는 경험을 하게 된다.


혈관의 염증과 면역기능

염증이란 세균이나 마이러스에 의한 감염과는 다른 개념으로 인체에 해로운 독소나 활성산소의 영향으로 부분적으로 혈관조직에 손상이 나타나는 것을 의미한다. 혈관내에 미세하게 발생하는 이러한 염증현상은 역시 혈관기능을 손상시키는 주요원인이 될 수 있다. 심지어 이러한 염증현상을 해소하는 과정에서 지질대사의 이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따라서 염증현상을 제거하고 예방하기 위하여 인체의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하며 면역기능이 개선되면 이러한 염증을 해소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모발중금속검사를 통하여 철분, 망간, 알루미늄 등의 유해성 여부를 파악하면 도움이 되는데 이는 이들 중금속이 혈관에 염증을 촉발하는 인자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경우 역시 중금속해독요법이 도움이 되며 이를 통하여 혈관내 염증을 제거하는 유익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조호군한의원에서의 변이형협심증 구체적 치료방법

위에서 열거한 여러가지 병리적 요소들을 제거하면 인체의 혈관기능이 회복되어 불필요한 혈관수축현상이 제거되고 혈관본연의 기능적 건강성을 회복할 수 있다. 이에 비하여 혈관확장제 위주의 일반적인 치요법은 원인제거 측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으며, 이러한 이유로 다수의 변이형협심증환자 분들께서 저희 한의원의 자연요법을 찾는다. 실제 임상적인 측면에서 이 방법은 많은 변이형협심증 환자들에게 매우 만족스런 경과를 보이고 있으며 꾸준히 치료한다면 충분히 완치가 가능하다고 판단한다.

  • 혈관 영양소의 균형회복
  • 혈관내 무기질의 균형회복
  • 중금속해독요법
  • 면역기능 강화
  • 자율신경기능강화

변이형협심증 치료과정의 명현반응

변이형협심증을 치료하는 과정에서는 종종 명현반응, 혹은 명현현상이 나타나곤 한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명현반응이 없으나 간혹 일부 환자들은 명현반응을 경험하게 된다. 명현반응이란 인체가 질병을 이겨나가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몸이 다소간 불편해지는 현상으로서, 두통이 발생하거나, 몸이 노곤해지거나, 피부가 다소 가렵거나, 하는 등의 증세가 나타나는 과정을 말하며, 이는 몸이 안좋아지는 현상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몸의 균형이 좋아지는 과정이다. 따라서 명현반응이 지나고 나면 몸의 컨디션이 더 회복되고 가슴통증 증세도 더욱 가벼워진다. 현대의학적 치료과정에서는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며 한의학적, 혹은 자연의학적인 방법으로 치료할 때에만 느껴지는 현상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저희 한의원에 연락을 주시고 상의하면서 요령있게 대처하면 명현반응을 잘 극복할 수 있으며 향후 더욱 개선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명현반응 혹은 명현현상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이곳을 클릭하시면 더 상세한 내용을 아실 수 있습니다.

명현반응을 겪으면서도 변이형협심증이 완치에 도달한 치료사례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