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

협.당.고. 를 치료하다

당뇨병 - 조원장의 통합치료법

조호군한의원의 식이요법과 일반적 식이요법의 차이점

당뇨병은 혈당강하제나 인슐린으로써는 절대 근본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저희가 근본적 원인치료를 어떻게 하는지 소개합니다. 저희한의원은 단순한 경험적 치료에 의존하지 않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원인치료를 합니다. 다음의 치료를 올바로 적용하면 근본적으로 췌장의 기능이 강화됩니다.

아래에 적힌 여러방법을 올바르게 적용하면 췌장의 기능이 회복되어 당뇨병을 근본적으로 극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식이요법 및 식생활 개선

≡ 

인스탄트식품, 술, 당분, 밀가루음식, 트랜스지방음식등의 섭취를 피합니다. 이러한 식품은 당분대사를 악화시키고 췌장의 베타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립니다.

≡ 

각자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을 복용해야 합니다. 자신의 체질에 맞게 식습관을 실천하여야 당분대사가 개선되고 췌장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 

당뇨병을 완치하려면 간혹 소홀히 생각하는 성분인 커피, 술, 담배 등은 금해야 합니다. 금하지 않을 경우 효과가 감소합니다.

≡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당뇨환자들중에는 의외로 바쁜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은 적절히 운동하면서 동시에 쉬는 시간도 충분히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 

한국인이 소홀히 하는 음식중위 하나는 정제식품입니다. 저희한의원에서는 정제식품을 피할 것을 권합니다. 떡, 빵, 국수, 냉면 등의 정제된 탄수화물의 섭취를 피하고 그대신 적정량의 단백질, 야채채소 등의 섭취를 풍부하게 합니다.

세포막 기능의 강화

≡ 

인슐린은 기본적으로 세포막에서 작용하는 것이므로 이의 작용이 원활하려면 세포막의 기능이 개선되어 야 한다.

≡ 

세포막의 기능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는 활성산소, 중금속, 화학독소, 환경오염독소 등이 있다.

≡ 

세포막이 손상된 것을 회복하려면 크로미엄, 오메가쓰리, 양질의 비타민E, Phosphatidil Choline, 및 기타 항산화제가 도움이 된다.

≡ 

당연한 귀결이지만 중금속이나 기타 화학적 독소가 해독되어야 세포막의 기능이 더욱 활성화된다.

중금속 해독

철분, 수은, 구리 등은 췌장의 기능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이를 해독하는 것이 보다 근본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다.

야채채소를 풍부하게 섭취하고 단백질을 적정량 섭취하는 것은 중금속해독에 도움을 준다.

모발중금속검사를 통하여 중금속의 잔존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올바른 치료방법이다.

소목, 홍화, 클로렐라, 비타민B, 비타민C, 셀레늄 등은 인체에서 스스로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흔히 시행하는 킬레이션요법(Chelation Therapy) 는 혈관에 존재하는 중금속을 제거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내부장기의 중금속을 배출하는데에는 효과가 부족하다.

내분비기능의 균형유지

갑상선기능, 췌장기능, 부신기능 등은 서로 유기적으로 작용하므로 이의 밸런스를 맞추어주는 것은 췌장기능의 개선을 위하여 필요하다. 실제로 갑상선기능과 부신기능은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생산할때 일정한 역활을 한다. (예턴데 갑상선 기능검사에서는 정상으로 판명되지만 실제적으로 갑상선기능이 약한 경우를 임상적갑상선기능저하증(Subclinical Hypothyroidism)이라고 하는데 잠재적으로 당뇨병 유발인자가 될 수 있다.)

갑상선호르몬인 T3(triiodothyronine), 부신로르몬의 일종인 당질스테로이드 (Glucocorticoid)는 전부 당분대사에 관여하는 호르몬이다.

내분비기능의 밸런스를 맞추어 줌으로써 이들 호르몬의 균형이 이루어질 수 있다. 이로써 체내의 인슐린의 수요가 감소하여 고인슐린혈증(Hyperinsulinemia)의 발생과 이로인한 대사증후군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미량 영양소 균형유지

≡ 

칼슘과 마그네솜의 영양불균형을 개선하는 것은 인슐린의 분비 및 정상적인 작용에 일정한 역할을 한다.

≡ 

아연(Zinc)은 인슐린의 정상적인 기능을 위하여 매우 중요하므로 이를 보충하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하여 모발미네랄검사를 통하여 구리와 아연의 균형을 파악하는 것이 좋다.

≡ 

구리, 크로미엄, 망간 등의 영양성분도 인체내에 적정량을 유지할 경우 당분대사에 도움이 되고 인슐린의 기능을 도울 수 있다.(단, 이들 성분이 체내에 과잉될 경우 안좋을 수 있으며 이를 파악하려면 모발미네랄검사과정을 거쳐야 한다.)

당뇨병치료
/ 당뇨병의 원인
/ 맞춤형 식이요법
/ 조원장의 통합치료
/ 당뇨병 치험례

치험례 더보기

1

[40대 초반 남성]자폐증, 발달장애, 백내장,당뇨병을 동시에 치료하는 자연요법
자폐증, 발달장애, 백내장,당뇨병을 동시에 자연요법으로 치료하는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위의 여러가지 증세를 동시에 지니고 계시면서 .......

2

[40대 초반 남성]당뇨치료한의원에서 당뇨원인을 극복하기
당뇨병이 있을 때에 치료를 한의원에서 하실 수도 있죠~ 물론 일반 병원에서 하시는 경우가 많지만 상호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한의원에서 당뇨수치를 관.......

3

[40대 초반 남성]발달장애, 자폐증, 지적장애치료, 녹내장, 백내장, 당뇨병치료를 동시에
발달장애, 자폐증, 지적장애치료를 하면서 동시에 당뇨병 백내장치료를 동시에 하고 계시는 분에 대한 내용입니다. 녹내장도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치료를 .......

4

[40대 남성]당뇨가 경계치일때 - 혈당관리, 당뇨관리하기
당뇨가 경계치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아침 공복혈당이 100~120 정도를 보이는 분들께서는 당뇨병이라고 하기엔 그렇지만, 당뇨병에 임박해져.......

5

당뇨병합병증/당뇨병성신경염에 도움되는 식품
당뇨병은 합병증이 무서운 질환이라고 할 수 있죠~ 당뇨병을 오래 앓게 되면 대부분의 경우에 합병증이 발생하게 되요~ ​저희 조호군한의원에서 임.......

진료예약 신청하기
전화상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