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

협.당.고. 를 치료하다

화학적 독소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

여러가지 독소로 인하여 각종 질환이 발병한다는 점은 이미 과학적으로 검증받았습니다.

그러면 과연 어떠한 방법으로 우리 자신을 각종 독소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지

우리의 일상생활을 점검해보았습니다.

현대인이라면 기본적으로 건강유지를 위하여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지식과 정보를 소개하여 드립니다.



아래의 내용과 함께 위의 동영상의 내용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음용수로는 삼다수나 풀무원샘물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음식은 가급적 유기농식품을 권장하여 드립니다. 또한 샤워를 하실때에는 KDF필터를 이용한 연수기를 사용하셔서 염소 등의 소독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자신의 방을 잘 가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 먼지제거물청소를 자주하세요.(책꽂이등 먼지많은 것 피함)

** 침대이불, 커텐, 매트리스는 항상 천연소재를 사용하세요

** 환기가 잘되도록 하시고 공기청정기 사용 고려하세요.

** 전기줄이 많이 노출되지 않게 하세요. 수면중에는 모든 전기코드를 빼놓으세요.

** 수면중 머리맡에 전기콘센트가 없도록 하십시요.

** 가급적 유선전화를 이용하시고 핸드폰통화는 꼭 필요한 경우만 이용하세요.

** 머리맡에 책꽂이 등 먼지를 모으는 것을 두지 마세요.


* 향수, 살충제, 스킨, 샴푸, 염색제, 섬유유연제, 로션, 청소락스 등은 가급적 천연제품으로 사용하세요. 또한 여름에 모기향 대신 모기장을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매연, 분진이 많은 곳에서는 미세먼지마스크(KF94필터)착용을 권장합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경우 자택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히시기를 권유합니다.

* 미세먼지가 많은 경우 계속 창문을 열어놓지 마시고 하루에 환기시간은 1시간~2시간 정도만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 집안 청소시에 진공청소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걸래청소가 가장 바람직합니다. 그 이뉴는 바닥에 가라앉아 있는 미세먼지 등이 진공청소기 이용시에 공기중에 부유하게 됩니다. 이들 먼지는 다시 탁자, 테이블, 침구류 등에 가라앉아서 인체에 접촉되거나 흡수되게 됩니다. 그 반면에 걸래청소를 하실 경우에는 미세먼지가 걸래에 흡입되고 걸래를 빨면서 집 밖으로 배출되게 됩니다.

* 세제, 세탁용품 등을 친환경적인 제품을 사용하세요.

* 집안에서 어떤 종류의 스프레이도 사용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 탈취제 방향제 등의 경우 100% 천연제품이 아닌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용 탈취제 방향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 가스레인지에 예민하신 경우 전기레인지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스레인지 사용시에는 환풍덕트를 켜 놓으세요. 또한 가스레인지 사용시 켰다 껐다 할때에 가스가 일부 타지 않고 유출되므로 이때에는 숨을 잠시 머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음식보관은 유리용기, 스텐그릇, 실리콘용기등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밥솟은 스텐밥솟을 권장합니다. 일부 밥솥의 경우 내솥이 코팅용기로 되어 있는바 이러한 제품은 그다지 권장하지 않습니다.

* 담배를 금하시고 담배연기 있는 곳을 피하세요. 금주하세요. 이것은 가장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 신발놓는 곳과 거실은 가능한한 격리시키세요.

* 새가구, 새벽지, 새장판지, 혹은 새로이 설치된 인테리오 등의 경우 인체유해성 논란이 있습니다. 물론 천연제품을 사용하실 경우 바람직하지만 제가 알기로 내장재에서 완벽한 천연제품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잇습니다. 따라서 이사를 가실 경우 인테리어를 한 지 2~3년이 지난 집에 이사하실 것을 권유합니다.

* 매니큐어에는 중금속이 상당히 함유되어 있으므로를 사용하지 마세요.

* 레이저프린터사용후에는 반드시 환기하십시요.

* 새차에 타지 마시고 운전중에는 앞차와 거리를 많이 두세요.

(차량구입시 3년정도 지난 중고차 구입하세요.)

* 새로 시공한 아스팔트 도로 운전중에 차창문을 닫아 놓으세요.

* 휘발유차의 경우 주차시키는 차와 시동거는 차 가까이 가지 마세요.

* 살충제 차, 주유소 등에 가까이 가지 마세요. 모든 냄새는 화학물질이며 주유소 냄새의 경우 각종 중금속이나 화학물질이 범벅이 되어 잇습니다. 이와 같은 주유소냄새를 유증기라고 합니다. 마찬가지 이유로 주유시 창문 닫으세요.

* 치아에 아말감, 은이빨을 사용하지 마세요. 신경치료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좋으나 부득이한 경우 겉으로 들어나지 않는 부위인 신경관부위에 아말감을 사용하는지 확인하시고 만약 아말감이라면 다른 치과재료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환경오염 등이 몸에 부담을 많이 주는 상황이므로 매연, 화공약품, 스프레이, 화학물질의 냄새(페인트냄새 등), 전자파, 농약, 살충제 등을 멀리하시고 유기농식품, 천연섬유 등을 가까이 하세요.

* 가습기를 사용하지 마시고 그 대신 젖은 수건을 말리면서 가습하세요.